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린이나르샤입니다.

 

이번 3차 승급 이후로 도적 직업군에서 전사나 격투가로 많이 넘어가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요.

저도 도적 외길 인생을 걸어보려다가 도저히 재미가 없어서 패치를 해주기 전까지는 즐겜을 위해 검황으로 직업 변경을 했습니다.

 

처음 해보는 직업 변경이다보니 조금 헤매고, 당황한 부분들이 있어서 이런 부분들을 정리해보려고 하는데요.

직업 변경을 하시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1. 직업 변경 방법

직업변경권은 상시 판매가 아니라, 특정 기간 동안만 판매가 됩니다.

또한 캐릭터당 각 직업에 대한 변경권을 1회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 경로 : 상점 > 바람만물상 > 변경권)


직업 변경을 위해서는 우선 2가지 조건(마을에 위치, 그룹 탈퇴)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해당 조건을 만족하고 상점에서 원하는 직업 변경권을 눌러서 진행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 창이 나오게 됩니다.

보시면 화면에 + 버튼과 v 체크표시가 있는데요.

+ 버튼을 누르면 변환 가능한 아이템이 아래처럼 우측에 표기가 됩니다. 표기된 아이템을 눌르주시면 + 버튼 위로 아이템이 이동됩니다.

아래 예천공 투구처럼 변환이 필요없는 애들은 v 체크표시를 눌러 체크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필요한 아이템들을 선택한 결과입니다 :)

다행히 3차승급 옷과 호패는 무료 변환이 가능하네요 ㅎㅎ

그리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추가로 변경을 할 아이템이 있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없어서 전부 v 체크표시를 해제해줬어요 :)

최종 단계입니다.

선택한 아이템들이 제대로 리스트에 있는지 확인하시고 완료해주시면 끝이에요!!

변경 확정 버튼을 누르게되면 재접속을 진행하게 되고 재접속을 하시면 아이템이 전부 장착해제된 상태로 직업이 변경되어 있게 됩니다!

반응형

2. 직업 변경 이후

직업 변경 이후 접속하면 기본 장비부터 외형 장비, 칭호까지 전부 해제되어 있어요.

기술들은 기본 기술은 전부 만렙으로 찍어져 있고, 승급스킬들도 그대로 찍어져있습니다.

대신 기술각성은 초기화되고 재료가 전부 우편함으로 들어와요.

 

이외에 변환한 장비들도 우편함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여기서 발생하는 문제는 기술각성과 관련된 문제인데요.. 이건 3번에서 다룰게요 :)

 

3. 주의할 점

직업 변경 시에 주의할 점은 3가지 정도인 것 같아요.

 

1) 직업 변경시에 변경하는 직업의 기술 각성을 위해서는 기술 숙련도를 다시 쌓아야 합니다.

저는 도적 때 투명 5각을 완료한 상태였는데, 직업 변경을 하고나니 새로운 직업의 기술 각성 시에 또 다시 숙련도를 다 채워야하더라구요.

숙련도를 채우는 방법은 해당 스킬을 사용하면 되서 간단하지만, 직업 변경을 하고 바로 각성 5레벨을 찍을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2) 내 캐릭터의 이야기에 직업 변경 내용이 추가됩니다.

캐릭터의 이야기에 신경을 크게 쓰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직업 변경시에 직업 변경 이력이 이야기에 그대로 남게 됩니다.

이야기에 직업 변경 내용이 남지 않았으면 하시는 분들은 직업 변경을 하시는 걸 비추합니다..!

 

3) 직업 변경 시 장비 변환은 신중히!

직업 변경 과정에서 장비 변환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돌이킬 수 없습니다.

만약 천공 보조 2쌍을 가져와야하는데 1쌍만 가져왔다..? 그렇게되면 다시 원래 직업으로 갔다가 넘어오시거나 새로 제작하는 수밖에 없어요 ㅠㅠ..

또한 직업 공용 무기(월아검, 천풍선, 괴력선창 등..)을 쓰시는게 직업 변경시에 붉은보석 1250개를 절약할 수 있어서 훨씬 좋습니다.

 

그럼 모두들 즐바, 행바 하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